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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대한건설협회 이용약관
대한건설협회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대한건설협회(이하 “협회”)에서 제공하는 대한건설협회와 대한건설협회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관련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대한건설협회 및 대한건설협회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협회”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고객으로 “회원”의 자격 및 권한은 회원 유형별로 관리합니다.
        • “회원사” 이라 함은 협회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협회”와 정회원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한 종합건설업체로서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를 의미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id 만 발급, 이용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정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협회"가 유료로 제공하는 채용 및 교육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직접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댓글 등을 의미합니다.
        • “회원탈퇴”라 함은 “협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 후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협회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협회”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협회"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필요한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협회”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협회”가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협회”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협회'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4조 (약관 외 해석)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 "협회"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이하 "유료서비스 약관 등")에 동의함을 조건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에도 개별약관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유료서비스 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상거래 관습)에 따릅니다.
  •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관리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신청 및 승낙)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협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협회"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협회"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이용자가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협회"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6. 협회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7.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인 경우
          • 8. 기타 이용희망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협회"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협회"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협회”는 회원에 대해 “협회” 내부정책에 따라 “회원” 유형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협회"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협회"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협회”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7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 "협회"는"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협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의"아이디"와"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협회"는"회원"의"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협회"및"협회"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협회"에 통지하고 "협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협회"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협회"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협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회원"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협회"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 ("협회"의 의무)
        • "협회"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협회"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줍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한 결과를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제11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협회”의 전자우편 및 광고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협회"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4. "협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협회"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협회"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등으로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9. ”협회”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협회"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제12조 (양도금지)
      • “회원” 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에게 있습니다.
    • 제13조 (자료의 보존)
      • 협회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나 전송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임의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회원”의 납부내역을 납부완료 후 1년간 보존합니다. 단, 국세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에는 3년 이후에도 “협회”의 시스템 등 사정에 따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협회”내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와 청구기관 측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협회”가 “회원”에 대하여 자료 기재 내용의 확인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 제 3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사항
    본 장에서는 대한건설협회 웹사이트를 통한 서비스의 제공 또는 이용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을 규정합니다.
    • 제14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 "협회”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협회” 공지사항에 공시하거나 “회원” 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협회”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 “협회”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건설업무, 통계, 법령, 뉴스·공고, 교육, 주택·부동산, 채용, 지식, 광장 등 인터넷 서비스
          • 2. 기타 협회"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제16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협회”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유료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신청한 시점 또는 서비스별 별도 시작 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협회”는 “서비스” 및 특별한 내용에 대해서 이용시간 및 이용권한을 제한할 수 있다.
    • 제17조 (서비스의 변경)
        • "협회"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협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협회”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18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사전 동의를 받은 “회원”에게 전자메일, 서신우편을 통해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협회”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협회"에게 수신거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회원사, 비회원 포함)"는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제19조 (게시물의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회원" 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휴대폰,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제20조 (게시물 등의 관리)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협회"는 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협회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나 전송한 내용물이 다음 각 1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임의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2.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3.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 4.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협회"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Tel. 02-3485-8326
    • 제21조 (서비스제공의 제한 및 정지)
        • "협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협회"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다음에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로 인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중지의 경우
          • 3.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이 어려운 경우
          • 4.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 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협회”는 그 제한의 종류,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제22조 (권리의 귀속)
        •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협회"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협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제 4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제24조 (계약해제, 해지 등)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협회"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개인 계정의 민원처리현황, 스크랩자료, 쪽지함, 교육 수강 내역 등의 모든 게시물 일체는 탈퇴 즉시 삭제됩니다.
    • 제25조 (이용제한 등)
        • "협회"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협회"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협회"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협회"는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협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협회"가 인정하는 경우 "협회"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 5장 서비스의 제공 및 유의사항
    • 제26조 (손해배상)
      •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제27조 (면책조항)
        • “협회”는 “회원”이 “협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협회”는 타인이 제공한 콘텐츠, 프로그램,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관리행위도 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협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협회"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협회"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부 칙
          • 1.(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09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 2.(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10월 07일부터 적용됩니다.
          • 3.(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대한건설협회(이하 “협회”)에서 제공하는 대한건설협회와 대한건설협회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관련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원”(웹 회원, 정회원 포함)이 이용할 수 있는 대한건설협회 및 대한건설협회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 이라 함은 “협회”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고객으로 “회원”의 자격 및 권한은 회원 유형별로 관리합니다.
        • “웹회원”이라 함은 협회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협회”와 일반회원으로서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 “회원사”이라 함은 협회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협회” 와 정회원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한 종합건설업체로서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를 의미합니다.
        • ”아이디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id 만 발급, 이용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정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유료 서비스"라 함은 "협회"가 유료로 제공하는 채용 및 교육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협회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직접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댓글 등을 의미합니다.
        • “회원탈퇴”라 함은 “협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 후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협회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협회”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협회"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필요한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예정일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 우편,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협회”가 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협회”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협회”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4조 (약관 외 해석)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 "협회"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이하 "유료 서비스 약관 등")에 동의함을 조건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에도 개별약관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유료 서비스 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상거래 관습)에 따릅니다.
  •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관리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 신청 및 승낙)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협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협회"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협회"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이용자가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협회"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6. 협회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7.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인 경우
          • 8. 기타 이용희망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협회"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협회"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협회”는 회원에 대해 “협회” 내부정책에 따라 “회원” 유형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협회"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협회"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협회”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7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 "협회"는 "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협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협회"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협회" 및 "협회"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협회"에 통지하고 "협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협회"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협회"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협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협회"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 ("협회"의 의무)
        • "협회"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협회"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줍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한 결과를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제11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협회”의 전자우편 및 광고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협회"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4. "협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협회"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협회"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 등으로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9. ”협회”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협회"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제12조 (양도금지)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에게 있습니다.
    • 제13조 (자료의 보존)
      • 협회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나 전송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임의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회원”의 납부내역을 납부완료 후 1년간 보존합니다. 단, 국세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에는 3년 이후에도 “협회”의 시스템 등 사정에 따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협회”내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와 청구기관 측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협회”가 “회원”에 대하여 자료 기재 내용의 확인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 제 3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사항
    본 장에서는 대한건설협회 웹사이트를 통한 서비스의 제공 또는 이용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을 규정합니다.
    • 제14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 "협회”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협회” 공지사항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협회”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 “협회”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건설업무, 통계, 법령, 뉴스, 공고, 교육, 주택. 부동산, 채용, 지식, 광장 등 인터넷 서비스
          • 2. 기타 "협회"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제16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협회”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유료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신청한 시점 또는 서비스별 별도 시작 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협회”는 “서비스” 및 특별한 내용에 대해서 이용시간 및 이용권한을 제한할 수 있다.
    • 제17조 (서비스의 변경)
        • "협회"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협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협회”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18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사전 동의를 받은 “회원”에게 전자메일, 서신우편을 통해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협회”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협회"에게 수신거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웹회원, 회원사, 비회원 포함)"는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제19조 (게시물의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휴대폰,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제20조 (게시물 등의 관리)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 통신망 법" 및 "저작권 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협회"는 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협회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나 전송한 내용물이 다음 각 1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임의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2.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3.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 4.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법" 및 "저작권 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협회"가 정한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tel: 02-3485-8376
    • 제21조 (서비스제공의 제한 및 정지)
        • "협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협회"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다음에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로 인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중지의 경우
          • 3.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이 어려운 경우
          • 4.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 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협회”는 그 제한의 종류,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제22조 (권리의 귀속)
        •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협회"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협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제23조 (포인트)
        • “협회”는 “회원”에게 사이트 활동에 따른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협회” 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포인트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별도 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고, 그에 따른 세칙 등에 따릅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협회”는 “회원”의 포인트의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협회”의 사전동의 없이 경품 및 포인트에 대하여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 4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제24조 (계약해제, 해지 등)
        •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공간> my page>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협회"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협회"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개인 계정의 민원처리현황, 스크랩자료, 포인트정보, 쪽지함, 교육 수강 내역 등의 모든 게시물 일체는 탈퇴 즉시 삭제됩니다.
    • 제25조 (이용제한 등)
        • "협회"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 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 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 통신망 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협회"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협회"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협회"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협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협회"가 인정하는 경우 "협회"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 5장 서비스의 제공 및 유의사항
    • 제26조 (손해배상)
      • “협회”는 “회원”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고의가 없는 한 “회원” 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제27조 (면책조항)
        • “협회”는 “회원”이 “협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협회”는 타인이 제공한 콘텐츠, 프로그램,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관리행위도 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협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협회"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협회"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부 칙
          • 1.(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10월 07일부터 적용됩니다.
          • 2.(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대한건설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들에게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규정을 확인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 웹 회원: 대한건설협회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일반인으로서 회원가입 내용을 정상적으로 기록하고 약관의 내용에 적혀 있는 사항에 대하여 동의하는 자.
        • 회원사: 대한건설협회의 정회원으로 가입된 종합건설 업체로서 회원가입 내용을 정상적으로 기록하고 약관의 내용에 적혀 있는 사항에 대하여 동의하는 자.
        •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해지: 협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 서비스: 대한건설협회가 만든 정보 서비스
    • 제3조 (약관의 효력)
      •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협회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웹회원의 이용계약의 신청은 본인의 책임 하에 직접 온라인으로 가입 신청서 양식에 내용을 기입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이용계약 성립은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심사 후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입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6조 이용 신청의 승낙 유보 및 거절
        • 협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 발생 시에는 이용 희망자의 이용 신청에 대해 그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사람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3. 협회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인 경우
          • 5. 기타 이용 희망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협회는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신청이 거절되거나 승낙이 유보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 고객에게 이메일을 통하여 알린다.
    • 제7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 회원은 이용 신청 시 협회의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신속히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제2장 의무
    • 제8조 (협회의 의무)
        • 협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철저히 관리합니다.
        •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준다.
    • 제9조 (이용자의 의무)
        •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대한건설협회의 전자우편 및 광고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다음 각 호 1에 해당하는 행위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된 피해
          • 2. 협회의 사전 서면 동의 없는 영리목적의 영업행위 및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 등으로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명예를 훼손,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 협회는 개인정보보호 등과 관련된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 협회가 제공받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 성 명
          • 2. 주민등록번호
          • 3. 주소
          • 4. 전화번호
          • 5. 희망ID
          • 6. 비밀번호
        •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이 한도 내에서는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 1. 서비스 제공과 회원관리
          • 2.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 개인의 맞춤형 서비스, 학술적인 연구, 공공목적을 위한 자료 제공,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협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전기통신기본법 및 관계법령에 의한 국가기관 및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2.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협회가 회원에게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협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또한 회원은 오류의 정정을 구한 경우에는 협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협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정하여 자료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나 불가항력적인 상황에서 발생한 개인정보의 손상에 관하여는 복구에 기울이는 노력 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협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제한)
        • 서비스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협회는 서비스 및 특별한 내용에 대해서 이용 시간 및 이용권한을 제한할 수 있다.
    • 제12조 (정보제공 및 광고 게재)
      • 협회는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자메일, 서신 우편을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협회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한 결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13조 (자료의 보존)
      • 협회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나 전송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임의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2.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는 경우
          • 3.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 4.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제14조 (서비스 내용 변경)
      • 서비스 내용 변경의 범위는 서비스 내용의 전체로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을 회원들에게 공지하거나 통보합니다.
    • 제15조 (비스 제공의 제한 및 정지)
      • “협회”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협회는 다음에 각 호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로 인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
          • 1.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2.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 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협회는 그 제한의 종류,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제21조 (손해배상)
      •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제22조 (면책조항)
        • 협회는 회원이 협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및 기타의 거래를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타인이 제공한 콘텐츠, 프로그램,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관리행위도 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협회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23조 (관할법원)
      •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 부 칙
          • 1.(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