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 등록일 2023-03-09
  • 담당부서 홍보팀
  • 조회수639

대한건설협회, 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풀(Pool) 구축

- 홈페이지 등을 통해 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풀 신청 접수(3.10부터)

- 월례비 수수 등으로 조종사 면허 정지되거나, 촉박한 공기로 추가 조종사 등이 필요한 건설현장 지원

 

 

대한건설협회(김상수 회장)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 풀(Pool)’(이하 인력풀’)구축하여, 워크레인 조종사가 필요한 현장과 구직을 희망하는 조종사 서로 연계시키기 위하여 310()부터 인력풀 신청 접수를 한다고 밝혔다.

인력풀은 대한건설협회 본회에서 접수?관리하며, 국토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월례비 수수 등으로 타워크레인 조종사가 면허정지 처분되어 대체 인력이 필요한 현장이나, 건설노조 소속 조종사의 52시간 근무제와 준법운행 등의 태업 영향으로 공사기간이 촉박한 현장 등에서 요청한 경우 협회에서 건설현장과 타워크레인 조종사를 매칭할 예정이다.

인력풀 건설현장에서 근로를 희망하는 타워크레인 조종사 자격을 보유한 누구나 협회 홈페이지(www.cak.or.kr)에 접속하여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제출하거나 팩스(02-547-0403)를 이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건설협회는 참여한 조종사의 명단은 개인정보 보호 등을 이유로 대외에 공개되지 않는다면서, 구직 중인 많은 타워크레인 조종사가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신청서 제출 관련 협회 문의처 : 기술안전실(T. 02-3485-8277)

협회 관계자는 타워크레인 조종사의 부당행위 및 태업공사기간 지공사비 증가직결되고, 이는 곧 분양가에 반영되어 국민에게 피해가 전가되는 심각한 문제라고 하면서,

인력풀 구축을 통해 타워크레인 조종사의 부당행위 근절을 위한 강한 정부의 의지에 적극 동참하고, 잘못된 관행을 벗어나 정당하게 근무려는 조종사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 임 : 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풀 신청서. .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