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서비스기능 강화위해 조직개편
□ 대한건설협회(회장 : 馬亨列)는 협회 조직 및 인력운영의 활성화를 모색하고 회원에 대
한 서비스 기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하여 사무기구를 개편 운영키로 함.
ㅇ 이번 사무기구 개편은 마형렬 회장 취임 등 새 집행부 출범과 함께 그동안 한시적으
로 운영해오던 임시기구를 확정 개편함으로서 사무기구 운영의 안정성을 도모하고 조직 슬
림화를 통한 효율성 제고에 역점을 두었음
□ 주요 개편내용으로는
ㅇ 유사, 중복사업부서의 통합 개편을 통해 조직슬림화
- 조사분석실과 금융세제실을 조사금융실로 통합
- 국제협력실을 부로 축소하여 정책개발실로 통합
- 기술지원실과 건설컨설팅실을 기술실로 통합
ㅇ 기획조정실업무와 홍보업무를 통합하여 기획홍보실을 신설함
ㅇ 건설현장의 기능인력 부족문제 개선을 위해 도입한 외국인산업연수생 관리의 효율화
를 기하기 위해 「외국인산업연수협력단」을 설치 운영키로 함
ㅇ 아울러 일부부서의 분장업무를 조정하여
- 협회의 대내외 홍보업무를 종전 홍보실에서 기획홍보실로
- 인사, 서무, 회계 업무를 종전 기획조정실에서 총무실로
- SOC 및 공공건설 투자정책 업무를 종전 정책개발실에서 건설진흥실로 이관 조정하 였
음
ㅇ 협회 방문 회원사에 대한 One-stop서비스와 편의제공을 위해 건설회관 1층에 「민원
실」을 개설, 운영함
□ 금번 협회 사무기구 개편은 회원업체의 급증에 따른 서비스의 수요증가에 적극 대처함
으로서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체계를 구축하고 유사, 중복사업 부서를 통합하여 조
직을 슬림화 시킴으로서 업계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협회의 역량을 결집시키는데 취지가
있는 것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
대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