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기고문

  • 등록일 2017-01-23
  • 담당부서 문화홍보실
  • 조회수401
마이클 포터는 시장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전략으로 비용 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을 제시했다. 이 중에서 차별화를 통한 경쟁 우위는 경쟁사가 모방하기 힘든 제품을 만들어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투자비용이 소요되지만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차별화 전략은 수익성을 보장할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로열티(royalty)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1701131030454100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