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기고문

  • 등록일 2013-10-10
  • 담당부서 문화홍보실
  • 조회수420

'프레임'이라는 책이 한때 베스트셀러에 오른 적이 있다. 심리학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의 창'이라는 의미로 쓰이며 어떤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 또는 사람에 대한 고정관념으로 해석된다. 세상을 보는 창에 특정 색깔을 입히면 그 의도에 따라 우리는 착각ㆍ오류ㆍ오해에 빠지게 된다. 건설산업이 이러한 편견의 틀에 갇힌 것으로 보인다.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1310/e201310091655479693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