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 등록일 2022-08-18
  • 담당부서 홍보팀
  • 조회수478

2022 건설의 날기념식 개최

  -건설인의 힘을 모아 도약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건설 기념식 개최

- 한덕수 국무총리, 최근 어려운 경제적 위기를건설업과 함께 극복하자라고 제안

- 김상수 건단연 회장, ‘국가경제 발전의 원동력으로 건설업 비전 제시

- 건설산업 유공자 114명에 대해 정부포상 및 국토부 장관 표창 수여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김상수)18일 오후 15,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2022 건설의 날기념식 개최했다.

0 이날 기념식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 대내외적 경제위기 등 침체된 국내 경제 회복을 위해 건설산업이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다짐을 담아 건설인의 힘을 모아 도약하는 대한민국이라 주제로 경제위기 상황을 넘어 새로운 도전 위한 건설산업 희망 비전 제시했다.

김상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75년간 건설산업은 국민 생활을 한층 편리하게 하고 우리 경제를 선진국으로 도약하게 한 동력으로서 대한민국새로운 미래를 위해 다시 한번 건설산업국가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

건설인들이 변화혁신동참하고 정부건설현장 정상화 위해 적극적인 지원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건설산업을 만들어 가자고 주문하면서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200만 건설인들이 합심하여 역동적인 대한민국을 만드는 출발점 되자라고 밝혔다.

기념식에 참석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건설의 날을 축하하고, 국내? 건설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건설산업 관계자들 노고격려했다. 또한, 건설산업의 각 분야에서 큰 공로를 세운 건설인 114 대하여 정부포상을 수여하였다.

0 이날, 정부 포상자로 금탑산업훈장 1, 은탑산업훈장 2, 철탑산업훈장 2, 석탑산업훈장 2, 산업포장 4, 대통령표창 7, 국무총리표창 6인이 건설인을 대표하여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이종배 의원, 민홍철 의원, 성일종 의원, 김정재 의원, 최인호 의원, 김병욱 의원, 김수흥 의원, 허종식 의원, 서범수 의원을 비롯한 정부인사 국회의원, 건설단체장, 유관기관장, 정부포상 수상자 가족, 주요 건설업체 CEO 임직원 등 약 700명이 참석하였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